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로 소중한 생명 구하기 나서 > 뉴스 및 보도자료



CLOSE


뉴스 및 보도자료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로 소중한 생명 구하기 나서

본문

 

김양균 기자  thekim@cctvnews.co.kr

등록일자 : 2016.12.13 12:38:11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로 소중한 생명 구하기 나서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과 공기관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방송인 김동성 코치가 연말에도 연속 되는 강연 스케줄을 소화해 내며 지난 12일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제조업체인 라디안의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로 위촉이 되면서 소중한 생명 살리기 운동에 나서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로 유명한 김동성 코치는 금메달 리스트인 김연아와 함께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며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쓰고 있다.

 

라디안은 지난 12일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로건강 행복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성 스타강사를 소중한 생명 살리기하트가디언홍보대사로 발탁했으며 이에 김동성 위원은한명의 소중한 생명을 더 살려 내기 위해서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를 수락했다고 밝혔다.

 

Untitled-2.jpg

김동성 코치는 최근에 삼성전자 신입사원들과 NH농협의 신입사원들을 위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은바 있다. 김동성 코치는 다양한 기업과 현장에서세계1등을 향한 도전과 열정 목표를 현실화하기!’란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성 선수는 지난 1998년 나가노 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결승에서 오른발을 내밀어 금메달을 딴 역사를 만들어냈다.

 

그 올림픽 결승전 이후 한국의 많은 선수들이 발을 앞으로 쭉 내미는 훈련을 통해서 많은 금메달을 따 내는 문화를 만들어 냈다. 김동성은 마지막 결승전에서 오른발을 내밀 수 있었던 것은 매일 고된 훈련과 0.1초를 앞서기 위한 과학의 원리가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힘과 스피드는 선수들의 오랜 훈련으로 다져진 허벅지 근육에서 나오는 것처럼 미래에 대한 불안 보다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며 마지막 결승점에서 오른발을 힘차게 내밀라고 응원하며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 속의 자동심장충격기 의료 전문기업이 되어 달라고 응원의 메세지도 함께 전했다.

 

한편 국내의 경우 심정지로 인한 생존율은 약 3.3%로 알려져 있으며, 골든타임(golden time,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4분의 시간) AED를 적시에 사용할 경우 심정지로 인한 뇌사 상태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응급처치 방법 중 하나로 꼽힌다.

 

김 대표는 이날현재 국내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은 2~3만대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60만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조만간 가정에도 보급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렌털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제세동기(AED) 수출 전문기업 라디안은 지난해 ‘2015년 하이서울 브랜드메디컬 분야 신규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울시가 인정하는하이서울 브랜드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라디안은 하이서울 브랜드 사용뿐만 아니라 국내외 판로개척 및 홍보 지원, 자생적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강소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라디안은 가천 길의료재단과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특성화된 가중퍼지 함수기반 신경망을 이용한 특허기술로 자동제세동기(AED)를 개발했으며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 서울시 Hi-Seoul 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중퍼지 함수기반 신경망을 이용한 환자의 심전도 분석 기능은 환자 심전도 분석 시 중요도가 낮은 특징입력을 제거하고, 우선순위의 특징을 순차적으로 선별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김 대표는이미 500세대 이상 아파트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가 의무화됐고 철도, 항만, 터미널, 학교 등 사람들이 많은 곳에 점차 설치가 의무화돼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올해 코넥스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고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생산 공장을 확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CTV 로고.JPG


 


상호 :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 | 대표 : 이제우, 김범기
사업자등록번호 : 220-87-18070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14-서울금천-1000호
T. 02-6343-6600 | F. 02) 6499-3076
M. sales@radianqbio.com
A/S Center : 1670-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