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제조업체 라디안, 투자설명회 열어 > 뉴스 및 보도자료



CLOSE


뉴스 및 보도자료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제조업체 라디안, 투자설명회 열어

본문

 

정태민 기자 jtmcctv1988@cctvnews.co.kr

등록일자 : 2016.07.21 14:49:25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제조업체 라디안,

투자설명회 열어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전문 제조업체인 라디안은 지난 15일 롯데시티호텔 구로 3층 펄룸에서 오후 3시부터 라디안의 전국 지점과 대리점주 그리고 협력업체, IBK투자증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투자설명회는 오후 3시부터 시작해서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의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행복재테크 강연, 4 30분부터는 ()라디안의 상반기 실적 보고와 함께 라디안의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투자설명회와 함께 전국지점과 대리점주와 협력업체 등을 대상으로 저녁식사와 함께 기념 사진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Untitled-2.jpg


김범기 대표는이번 투자설명회는 7월 라디안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사주 신청이 끝나면, 회사 주주로써 라디안의 대리점주와 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우리사주 개념의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는 설명회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로 라디안의 전국 지점과 대리점주들 그리고 협력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가 마무리 되면, 창투사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설명회를 갖을 예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라디안은 계측, 센서기반을 기초로 2005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 자동심장충격기(AED) 등 메디컬과 헬스케어 사업과 센서 계측사업 그리고 이번에 추친하는 비파괴검사장비 사업까지 확대시켜 나감으로서 성장축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전문 제조업체인 라디안은 지난 6월에는 대만 현지에 미용 및 의료 장비 제조/유통 업체인 더마케어바이오메드(Dermacare Biomed) 300만달러( 35억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초에는 KT링커스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상품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KT그룹 내 KT텔레캅, 통신, 물류업체들에도 보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5 35억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순 이익을 낸 ()라디안은 2016년 상반기에 약 6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하반기부터 유럽에 수출이 시작되기 때문에 올해 1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 대표는이미 500세대 이상 아파트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가 의무화됐고 철도, 항만, 터미널, 학교 등 사람들이 많은 곳에 점차 설치가 의무화돼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전햇다.

 

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이번 투자설명회로 라디안의 전국지점과 대리점주 그리고 협력업체의 투자가 마무리 되면 기관투자자들과 창투사 등의 투자를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코넥스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고 내년 3월에서 6월 사이에 코넥스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생산 공장을 확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진철 조선대학교기술지주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광주 이노비즈센터에서 라디안과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합작투자회사 설립 투자협약 및 주식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라디안과 추진하는 합작투자회사에서는 조선대학교와 주식회사 라디안이 2013년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국토해양산업기술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기술개발을 완료한비파괴 피로 검사장치사업으로 라디안이 70%, 조선대기술지주회사가 30%의 지분율로 출자해 설립된다.

 

특히 이번에 사업화하는 전자기유도방식의 비파괴검사 장치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방식으로 기존 X-ray 검사, 초음파검사 방식의 단점인 샘플 검사 방식에서 벗어나 1~2초 만에 전수검사가 가능한 방식으로 자동차 부품 등 생산 조립라인에 제품 불량을 즉시 판정하며 용접불량 부품이 조립 되지 않게 하는 것이 핵심기술이다.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 만도, 한라공조, 한국델파이, 케피코 등 자동차부품 회사에 전수 검사 장비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김범기 대표는세계 60조원이 넘는 비파괴검사장비 시장에 라디안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CTV 로고.JPG


 


상호 : 주식회사 라디안큐바이오 | 대표 : 이제우, 김범기
사업자등록번호 : 220-87-18070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14-서울금천-1000호
T. 02-6343-6600 | F. 02) 6499-3076
M. sales@radianqbio.com
A/S Center : 1670-1980